안녕하세요! 오늘은 저탄고지 티라미수 케이크 만들기 레시피를 준비해보았습니다! 보통 티라미수를 만들기 위해서는 럼이나 깔루아 등 알코올이 조금 들어가는데요, 이러한 재료들이 없이 최대한 간단한 방법으로 만들어본 키토제닉 LCHF 티라미수 레시피입니다! 하지만 맛 하나만큼은 보장합니다!
맛 표현에 정말 솔직한 저희 언니와 한입씩 먹고 와! 파는 것보다 더 맛있다!! 라고 소리를 질른 레시피니 모두들 참고하셔서 모두들 집에서 건강하고 맛있는 키토제닉 티라미수 만들어 드세요!
저탄고지 티라미수 케이크 만들기 시작합니다!
재료
- 카카오 100% 파우더
- 블랙 커피 10g
- 알룰로스 2ts
- 케이크 시트 –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!
중탕용 크림
- 계란 노른자 2알
- 알룰로스 10g
- 2배 단맛 에리스리톨 10g(일반 제품은 15 ~ 20g)
휘핑용 크림
- 계란 흰자 2알
- 마스카포네 치즈 115g / 생크림230 (or 엘르앤비르 서브라임 345g)
- 2배 단맛 에리스리톨 8g(일반 제품의 경우 16g)
기타 준비물
만드는 법
- 넙적한 접시에 인스턴트 블랙커피, 액상 알루로스 2ts, 물 적당량을 부어 원하는 농도로 맞춘다.
- 스테인레스 그릇에 중탕용 크림 재료를 모두 넣고 섭씨 75도 이상으로 중탕하며 휘핑한다.
- 마스카포네 치즈를 부드럽게 풀어준 뒤 생크림을 넣고 에리스리톨을 2번에 걸쳐 넣어주며 휘핑한다. (엘르앤비르 서브라임을 사용 시, 해당 제품에 에리스리톨을 2번에 걸쳐 넣고 마찬가지로 휘핑!)
- 2번과 3번을 섞어 크림을 완성한다.
- 준비된 유리그릇에 [크림]-[1번을 적신 케이크 시트]- [크림]-[1번을 적신 케이크 시트]- [크림] 순으로 쌓아준다.
- 냉장 또는 냉동실에 넣고 하루 뒤에 맛있게 먹는다!
TIP
- 중탕용 크림은 파스텔 톤의 밝은 노란 빛이 날 때까지 휘핑해 주시면 됩니다. 살모넬라균을 죽이기 위해서 반드시 섭씨 75도 이상의 온도가 유지되어야 하니 냄비의 물이 팔팔 끓고 나서 노른자가 익지 않도록 잠시 기다렸다가 휘핑해주세요!
- 저의 경우, 마스카포네 치즈와 생크림을 따로 구매하지 않고 엘르앤비르 서브라임을 사용하였습니다. 마스카포네 치즈와 생크림이 3:7의 비율로 들어있어 계량없이 간단하게 휘핑할 수 있어서 유용할 뿐만 아니라 믿을 수 있는 프랑스산 유크림이 100%여서 자주 사용하곤 합니다.
- 생크림을 구입하실 때 주의할 점은 식물성 크림이 섞이지 않은 동물성 크림 백프로 여야한다는 것입니다. 식물성의 경우 옥수수 기름인 팜유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여기에 함유된 렉틴은 장누수 및 염증 등 우리 몸에 부정적인 반응을 초래할 수 있어 건강한 저탄고지 식단에는 권장하지 않습니다!
- 저탄고지 티라미수를 만든 후에 바로 드셔도 되지만, 케이크 종류는 냉장고 혹은 냉동고에서 하루, 이틀 정도가 지난 뒤에 먹는 것이 시트에 크림이 촉촉하게 스며들어 훨씬 더 맛있습니다! 🙂
과정 및 완성샷
오늘은 이렇게 맛있고 건강한 저탄고지 티라미수를 만들어 보았습니다! 진짜 진짜 맛있으니 꼭꼭 만들어보세요..! 저 혼자 느끼기 아까운 맛!!! 이건 누가 좀 만들어 팔아줬으면 싶은 맛이에요!!
오늘도 즐거운, 알기 쉬운 저탄고지 레시피였습니다!
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,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.